KOREATECH 4대 핵심역량 진단 도구인 KoCoA를 활용여 재학생의 역량 수준을 정밀하게 파악하고, 역량중심 교육의 효과성을 높입니다. 진단 결과는 개인별 리포트로 제공되어 학생의 성장을 지원합니다.
4월 - 5월 | 진단 실시 |
---|---|
5월 - 6월 | 데이터분석 및 결과 보고서 작성 |
- 12월 | 시스템 상시 개선 및 고도화 |
학생들의 학습 과정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고, 사회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학사제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합니다.
8월 - 10월 | 자문 계약 및 온라인 설문 진행 |
---|---|
10월 - 12월 | 데이터 분석 및 보고서 작성 |
차년도 1월 | 최종 보고서 제출 및 결과보고 |
학시별 강의평가 결과를 다각도로 심화 분석하여 교육의 질을 관리하고, 교과목 개선을 위한 객곽적인 모니터링 자료를 제공합니다.
1학기 | 6월(조사) → 8월(분석) → 9월(발간) |
---|---|
2학기 | 12월(조사) → 1월(분석/발간) |
데이터 기반 교육의 질 관리, 유연한 학사제도 구축 및 기반 마련, 학생의 교육 만족도 및 요구 수렴의 목적으로 매년 시행합니다.
2016년 자체 개발 후 지속적인 개선을 거쳐 총 112문항으로 조사를 진행합니다. 조사 영역은 대학 전반, 교육과정(교양/전공/HRD), 비교과, 학생지도, 학사제도, 교육인프라 등 7개 영역으로 구성됩니다.
9월 - 10월 | 설문조사 |
---|---|
차년도 1월 | 분석 및 보고서 발간 |